COUNTER

  • 총 회원수
    33,114 명
  • 금일 방문자
    12 명
  • 총 방문자
    409,049 명
...


존경하는 경기상고 동문여러분
제 36대 총동문회장 홍성권입니다.




먼저 여러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총동문회를 성공적으로 이끌어주신 전임 회장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.

저는 그동안 총동문회 운영위원장과 (재)백악장학회 이사 그리고 47회 동문회장 등 오랫동안 여러 동문회 관련직을 맡아왔지만 이렇게 총동문회장을 맡게 되니 또 다른 무게의 책임감이 느껴집니다.

하지만 그동안 동문회의 여러 일에 직·간접적으로 관여해온 사람으로서 거창하게 새로운 일을 만드는 것보다는 여러 선배 회장님들이 해 오신 사업들을 이어받아 이를 더욱 발전적으로 활성화시키는 것이 제게 주어진 과제라 생각하고 미력이나마 최선을 다할 생각입니다.

사실 총동문회의 역할은 '동문회 활성화' '모교의 발전'으로 간단히 요약할 수 있을 것입니다.

잘 아시는 바와 같이 그동안 동문회는 '동문회 활성화'를 위해서 「홈페이지」를 전면적으로 개편하고 모바일 「어플리케이션」을 만들었으며 8년간 중단되었던 「백악회보」도 복간하였습니다. 그 외에도 주기적으로 「기별회장단 간담회」를 개최하여 기수 간 교류를 활성화하고 새롭게 총동문회장배 「골프대회」와 「탁구대회」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는 등 여러 성과를 거두었습니다.

또 '모교의 발전'을 위해 「교장 공모제」를 통해 학교의 발전에 의욕을 갖은 교장 선생님을 모시고, 정원미달을 해결하기위해 「학과개편」을 단행하였으며 학생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학교의 위상을 회복하기 위해 「야구부」를 재 창단하는 등 각종 모교 지원사업도 활발하게 진행하여 왔습니다.

그러나 이런 일들이 만족스러운 성과를 거두기 위해서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꾸준히 지속하는 노력들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. 그런 의미에서 다음과 같은 세 가지에 중점을 두고 모든 역량을 기울이도록 하겠습니다.

첫째 앞서 전임 회장님들이 진행해온 '동문회 활성화'와 '모교의 발전'을 발전적으로 계승하겠습니다.
둘째 2023년이면 맞이하게 될 개교 100주년 사업을 차질없이 준비하겠습니다.
셋째 26년 만에 창단된 야구부를 조기에 성장시켜 동문들과 모교의 자긍심을 높이겠습니다.


동문들의 아낌없는 격려와 후원을 부탁드립니다.




경기상업고등학교 총동문회
회 장   洪 聖 權

화살표TOP